스타킹
스타킹(stocking, 문화어: 하루살이 양말)은 착용 전엔 수축되어 있어서 신축하여 착용이 되는 양말을 의미하지만 그 유래와 전통에 따라 다르게 분류하고 착용하며 그 길이, 색상, 패턴, 디자인, 기능, 재질에 따라 다시 제품명으로 분류됩니다.
스타킹은 여성에 의해 기능과 패션아이템, 미적인 감각에 맞추어 구매 후 착용하며, 겨울엔 보온과 피부 보호 목적으로 착용됩니다.
흔히 여자 스타킹만 많이 생각하지만 우린 손 쉽게 남성용 스타킹도 접할 수 있습니다.
남성용 스타킹은 대부분 겨울에 경기를 하는 미식축구 선수들이 착용하며, 축구, 야구, 농구 등의 다른 경기에서 뛰는 선수들은 무릎까지 올라오는 운동용 스타킹을 착용합니다.
과거에는 편물이나 면을 가지고 수제작하다가 방직기술이 산업화되면서 가늘어 손으로 다루기 힘든 폴리에스테르,나일론,라텍스로도 만들게 되었다.
나일론의 발명 초기엔 자동차의 견인에도 쓰일 만큼 질기다하여 인기를 얻었는데 100% 나일론은 마찰 시 고열로 화상의 위험이 있어 그 비율과 함유량을 다시 조절하여 고급화 되었습니다.
출처:ems1.wemakeprice.com
종류는 보디스타킹, 팬티 스타킹, 판타롱 스타킹, 밴드 스타킹 등이 있고, 색은 비둘기색,살색,살구색,브라운색,자주색,보라색,하얀색,커피색,검정색 등이 잘 알려져있으며 파란색,노란색 등의 색상이나 새로운 색상도 계속 디자인되어 생산되고 있습니다.
참조:위키백과. 스타킹
출처: 머니투데이
봄의 계절.. 여름전엔 스타킹의 계절이겠죠?
겨울엔 두꺼운 스타킹으로 올 걱정은 많이 줄었지만 봄과 가을엔 항상 스타킹의 올이 걱정인데요.
특히 첫 개시 스타킹을 올리다 올 나갈땐 정말.... 얼마나 화가나는지..
올 나가기 전에 어떻게 하면 올을 방지 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발뒤꿈치의 굳은살, 각질, 발톱, 손톱, 큐티클 때문에 올이 자주 나갑니다.
발톱, 손톱, 큐티클은 관리를 하셔야겠죠?
특히 네일 자주하시는 분은 스타킹을 돌 말아 발부터 올릴때 손톱이 아닌 손으로 살살 올려주세요.^^
하지만 발관리는 손쉽지 않죠? 여자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관리 관리 인것 같아요.
발뒤꿈치 각질 원인 및 제거 방법 그리고 천연 스크럽제 까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발각질 원인&해결방법&천연각질제거제'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greengo.tistory.com
근본원인을 해결하셔도 스타킹 올이 걱정이시라구요?
자주 나가는 올로 검색하다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함께 스타킹올을 해결하자구요.
스타킹 관리법이 꽤 다양하더라구요. 하나하나 알아 보겠습니다.
스타킹을 구매후, 바로 개봉하지않고 냉장실에 하루 보관하세요.
섬유는 보통 냉각을하면 질겨지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냉동된 스타킹이 상온으로 돌아올 때 발생하는 수분이 윤활유 역할을 해 손,발 그리고 스타킹과의 마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비닐을 제거 하셨다면 비닐팩에 넣어 냉장해주세요.
출처:happyinfo.tistory.com
소금물 + 물 1:4로 섞은 물에 스타킹을 2시간 넣어 주신 후 깨끗이 헹궈 주세요.
소금이 섬유조직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 쉽게 찢어지거나 올이 나가지 않습니다.
출처:행복이 가득한 집
스타킹을 세탁한 후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린 후 10분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헹궈주세요.
식초는 올이 튼튼하게 만들어 스타킹의 탄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 냄새 예방까지 된다고 합니다.
세탁기보단 손세탁
섬유 탄성이 약해져 올이 잘나가고 신축성이 줄어듭니다. 그뿐만 아니라 옷에 걸려 올이 나가기 쉬운데요.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살살 문질러 세탁해주세요.
뜨거운물은 탄성을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속옷과 스타킹은 아껴주자구요.^^
건조시킬때 돌려짜지말고 수건 사이에 놓고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대에 널어주세요.
손세탁은 너무 하기 싫으시다 싶으신분은!! 스타킹을 세탁망에 넣고 울세탁을 해주세요^^
**착용전에!!**
출처:www.candymart.net
특히 새 스타킹일 경우
양쪽로 2~3번 늘려주세요.
탄성이 올라가 올 나갈 확률이 확실히 줄어든답니다.
**스타킹은 보관법**
출처: www.mbcplus.com
묶어서 보관하면 섬유가 상하고 늘어나 올이 쉽게 나갑니다.
스타킹은
발끝부터 돌돌 말아 스타킹끼리 보관해주세요.
옷이나 양말과 함께 보관하면 섬유가엉켜, 꺼낼때 올이 나갈 수 있답니다.
댓글 영역